320x100
320x100
정확한 분석을 하기 위해 고유성을 가진 최소 식별 단위가 필요하다.
모바일 앱 환경에서 Google과 Apple 의 디바이스 단위로 고유성을 갖는 광고 ID, 즉 광고 식별 값을 제공한다.
광고 ID는 고유한 식별값을 기준으로 고유한 역사를 형성한다. (설치부터 로그인, 구매까지)
앱 이용자들의 행동을 디바이스 단위로 분석을 할 수 있는 수단으로 모바일 앱 환경에서 신뢰할 수 있는 광고 ID 는 매우 중요하다.
Google의 Play Store가 제공하는 광고 식별 값 : ADID
Apple 의 Apple Store가 제공하는 광고 식별 값 : IDFA
서로 이름은 다르지만 제공하는 목적과 기능은 동일하다.
320x100
320x100
'빅데이터 관련 자료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쉽게 접근하자! IT 용어 정리 - 데이터 웨어하우스(Data Warehouse) (0) | 2022.06.27 |
---|---|
실제 Data Analyst 업무 (0) | 2022.06.16 |
쉽게 접근하자! IT 용어 정리 - 증분 적재(incremental) (0) | 2022.06.02 |
쉽게 접근하자! 마케팅 용어 정리 - 미드 세일(mid sale) (0) | 2022.05.19 |
쉽게 접근하자! 마케팅 용어 정리 - AF (Average Frequency) (0) | 2022.05.1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