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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사용자 경험을 돕는 마케팅 툴 소개
- Google Analytics : 사용자들의 Web/App에서의 경험을 데이터로 확인할 수 있게 해주는 분석 도구
- Google TagManager : 구글 애널리틱스 뿐만 아니라 구글 옵티마이저 등의 툴 설치를 도와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 행동을 추적할 수 있게 해줌
- Hotjar : 사용자들의 사이트 내 마우스 행동을 직관적인 히트맵 형식으로 보여주는 도구
2. 사용자 경험 연구와 인사이트
- 대표적인 실험 예시
- 효과의 극대화 : 기존 페이지의 전환율을 더 높이고자 하는 실험
- 개선 : 이탈율이 특히 높은 페이지의 개선
- 랜딩페이지 : 광고를 통해 고객이 처음 만나는 페이지의 효과 개선 및 극대화
- 대표적 사용자 경험 인사이트 연구 사례
- Dell 장바구니 : 장바구니 페이지에서 이탈율을 줄이면 전자상거래 전환율이 상승할 것이다 > 장바구니 페이지에서의 새로운 경험
- 회원가입 : 회원가입을 하는 사람들의 전자상거래 전환율이 높기 때문에, 회원가입 경험을 쉽고 편하게 한다.
- 광고 랜딩페이지 : 전자상거래 전환율이 더 좋은 사용자경험 flow를 만들기 위해 랜딩페이지에서 다른 페이지로 유도해준다.
3. 사용자 경험 연구와 인사이트
- 실험을 위한 접근 방법 2가지
- 개선시키고자 하는 목적에 부합하는 영역에 대한 테스트
- 탐색적 데이터 분석을 통해 발견한 인사이트를 적용하고자 하는 테스트
참고자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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