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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저별 구매 브랜드 리스트
Support
전체 거래 중 품목 A 와 품목 B 가 동시에 포함된 비율
프라다 → 루이비통 지지도 = 3 / 5 = 0.6
루이비통 → 프라다 지지도 = 3 / 5 = 0.6
Confience
A→B 신뢰도는 품목 A를 구매했을 때, 품목 B를 추가로 구매할 확률
프라다 → 루이비통 신뢰도 = 3 / 3 = 1
루이비통 → 프라다 지지도 = 3 / 4 = 0.75
Lift
품목 A를 구매했을 때, 품목 B를 구매할 가능성
프라다 → 루이비통 향상도 = (3 X 5)/(3 X 4) = 15 / 12 = 1.25
루이비통 → 프라다 향상도 = (3 X 5)/(3 X 4) = 15 / 12 = 1.25
전체 거래 중에 루이비통와 프라다를 모두 구매한 비율은 60% 이며, 루이비통를 구매한 고객 중 약 75%는 추가로 프라다를 구매한다. 이 사실을 알고 루이비통에 대한 마케팅을 한다면 이 사실을 모를 때보다 효과가 25% 증가한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.
참고자료: https://medium.com/@samratjain/explained-market-basket-analysis-using-sql-a7434f30e649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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